* 이 뉴스는 olleh-TV Ch.789번내고향TV 고성방송을 통해 전국에 방영되고 있습니다. 많은 시청바랍니다.
* 내고향TV 고성방송은 전국 어디서나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 올해 마지막회 아카데미
18일 오후 고성문화체육센터에서는 방송인 유인경씨를 초청한 고성아카데미가 300여명의 군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마지막 강좌로 열렸습니다.
이날 아카데미에는 경향신문 선임기자와 편집국 부국장을 역임하고 각종 방송에 출연 중인 방송인 유인경 씨가 강사로 참여해 ‘매력적인 사람들의 공통점’ 이라는 주제의 강연회를 가졌습니다.
강의에서 유인경 씨는 기자 생활을 하는 동안 사회 곳곳에서 만났던 매력 있는 많은 사람들의 공통점에 대해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으로 유쾌한 강연을 펼쳐 참석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특히 유인경씨는 ‘사람의 공감을 이끄는 힘은 매력’이라고 정의하고 매력적인 사람의 소통·공감 방법으로 Ask(애스크), Believe(빌리브), Cheerful(치어풀), Detail(디테일), Enjoy(인조이)의 첫음절을 따 A, B, C, D, E 로 5가지 핵심키워드를 제시하며 긍정적 태도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고성군청 교육담당자는 ‘군민들의 성원으로 올해 마지막 아카데미가 잘 마무리 돼 고마움을 표한다’고 말하고, ‘2018년에도 고성아카데미를 비롯한 다양한 평생교육프로그램으로 군민 삶의 질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