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공지능 기술 이용한 선수 관리와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제시
- 고성군 스포츠 기반시설 확충과 정책 대안 논의
고성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고성군 스포츠산업 발전 연구회’가 ‘고성군 맞춤형 스포츠산업 발전 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열었습니다.
11월 25일 열린 최종보고회에는 최을석 의장과 의원연구단체 회원, 고성군체육회, 용역사,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했습니다.
「고성군 스포츠산업 발전 연구회」는 우정욱 의원을 대표로 허옥희, 김석한, 김향숙 의원으로 구성돼 있는데, 고성군 스포츠산업 육성과 발전 방안을 찾고 마련하기 위해 결성된 의원 연구단체입니다.
최종보고회에서 용역사는 중간보고회에서 보고한 내용을 보완해 전지훈련 유치 전략과 지역경제에 미치는 파급효과, 인공지능과 생체정보를 이용한 선수 관리 체계 개발, 비수기 없는 스포츠산업을 길러내기 위한 달라진 접근방식을 제안했습니다.
용역사 제안을 두고 참석자들은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한 선수 관리 체계 구축과 제2스포츠타운 조성을 포함한 기반시설 확충, 숙박과 음식점 부족을 해결하기 위한 시설 개선을 비롯해 스포츠산업 관련 일자리 만들기와 같은 정책 대안들을 논의했습니다.
우정욱 대표 의원은 “이번 최종보고회는 고성군 스포츠산업 발전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하고, “고성군 스포츠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맞춤형 정책과 조례 제정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연구 결과는 앞으로 고성군 스포츠산업 정책을 마련하고 제도를 개선하는데 이용하고, 연구회는 앞으로도 고성군 스포츠산업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계속 노력해나간다는 계획입니다.
내고향TV고성방송 gsinews@empas.com
ⓒ 고성방송 789 gbs789.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