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군정소식 정치의원 고성소식 인물동정 고성맛집 명소 독자영상 문화관광 전국은지금 교육/청소년 알림마당 영상모듬

영상모듬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 황금돼지해인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우리조합원님께서 바라는 바 다 이루는 행복한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 합니다. 희망찬 2019년을 출발하는 오늘, 조합원 여러분과 내빈 여러분을 모신 가운데, 우리농협 제22기 정기총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 합니다.

 

특히 바쁘신 일정에도 정기총회를 빛내기 위해, 참석해주신 우리농협의 주춧돌을 튼튼히 놓으신 전직 조합장님, 농업 농협발전을 위해 열정적으로 일하고 계시는 농협중앙회 고성군지부 양진석 지부장님,

 

바쁜 군정에도 불구하고 자리 해주신 박용삼 고성군 의회 의장님, 이옥철 도의원님, 최상림 고성군의회 부의장님, 배상길 운영 위원장님, 우리농협관내 면장님, 학교장님, 파출소장님, 지역언론사 대표님,

 

여러 기관 단체장님, 영농회장님을 비롯한, 내부조직장님, 우리농협 임원님, 선거관리위원님, 대의원님, 또 농업과 농촌 농협 발전을 위한 공로로 표창장을 받으신 수상자님, 우수한 성적으로 장학금을 받으신 학생을 비롯한 내빈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 지난 한해는 그 어느 해 보다 다사다난 했던 한해 였습니다. 국내 경기의 둔화와 농산물 값 하락, 고용위기지역으로 지정될 만큼의 지역 경제 어려움 등 무척 힘든 한해를 보냈습니다. 이런 어려운 가운데서도 굳굳이 우리농업과 농협을 지켜 주신 조합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해 우리농협은 조합원 여러분의 실질 소득증대를 위하여 비료 농약 등 영농자재 무상지원 확대, 질 좋은 퇴비생산 및 공급, 농기계 수리 활성화, 벼 직파재배 확대, 병충해 항공 방제, 벼 수매를 비롯한 농산물 판매에, 많은 노력을 기울러 왔으며, 여러분의 농협으로 힘차게 발 돋음 하여 왔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조합원 여러분께서 적극 참여해주신, 우리농협의 각종사업 추진현황을 간단히 말씀 드리면, 우리농협의 오랜 숙원 사업이었던 영오지점 종합 시설을 준공하고, 중앙회 일부지원을 받아 본점에 자재센터를 설치하였으며,

 

경제사업 분야에서는 경축순환 자원화 센터 본격 가동과 마트사업 확대로, 사상최고액인 512억원의 매출실적과, 신용사업으로는 상호금융대출금은 188억원이 증가한 2,030억원, 예수금 2,365억원과 보험사업 88억원을 달성 하였습니다. 출자금은 년간 사상 최고액인 132천만원 증가 등 괄목할 성과를 올려, 우리농협 총 자산규모가 2,872억원의, 큰 조합으로 우뚝서게 되었습니다.

 

손익부분에서는 조합원 여러분을 위한 교육지원사업비로 77천만원을 지출하고, 우리농협 사상 최고액인 153백만원의 당기 순 이익을 실현하여, 오늘 대의원회의 의결을 거쳐 출자배당 4% 이용고배당 출자금 대비 7.5% 11.5%의 배당을 실시 할 수 있게 되었으며, 자산 건전성 분야에선 대출금 연체비율 0.47 %로 관내 농협 중 유일하게 4년 연속 연체율 0.5%이하를 달성하여 건전하고 튼튼한, 농촌농협 중 최고수준의 농협으로 자리매김 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우수한 실적으로 우리농협은 농협중앙회로부터2018년도 농가소득 증대 우수 사무소로 선정되었고, 사업추진공로로 많은 직원들도 수상의 영광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좋은 성과를 올리게 된 것은 전적으로 조합원 여러분의 투철한 주인의식과 적극적인 참여와 사업이용 덕분이라 생각하오며, 다시한번 머리 숙여 감사를 드립니다.


하지만 조합원 여러분의 기대에는 미흡한 부분이 많았다고 솔직히 말씀 드리고, 이에 우리 농협은 지난 여름 거침없는 힘찬 발걸음으로 다시 한 번 도약하자는 비전을 제시, 도전 2020 선포식을 하고, 2020년까지 당기순이익 20억원 달성, 대출금 연체율 0%, 조합원 및 고객불편 0%를 목표로 다시 한 번 도약의 발걸음을 힘차게 내 딛 고져 합니다.

 

2019년은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이라는 큰 과제를 가슴에 안고, 조합원 여러분을 위한 교육지원사업비로 93천만원을 편성하여, 우수농산물 생산지원, 농약구입대금의 10% 할인을 비롯, 영농자재 무상지원확대와 영농기술교육을 강화하고,

 

고성군과 농협중앙회의 지원을 받아 300평규모의 벼 톤빽 저온저장창고 건립, 우리농협이 관리 조합으로 주도적으로 추진하는 100억원이 투입되는 고성 거제 통영 미곡 종합처리장 완공 등 조합원 여러분을 위한 각종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습니다.


조합원 여러분! 우리농협은 여러분께 꼭 있어야 할 소중한 조직입니다. 변함없는 참여와 확고한 주인의식이, 그 어느 때 보다 중요 하오며, 사업 전 이용을 다시 한 번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 다가오는 313일은 제2회 전국동시 조합장 선거일입니다. 저의 출마 여부에 대하여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줄 알고 있습니다.

 

조합원 여러분의 전폭적인 성원 덕분으로 지난 7년 동안, 많은 어려움을 겪었던 퇴비공장준공. 마암. 영오지점 신축 등 농업에 필요한 여러 시설들을 완공 할 수 있었고, 여러분께서 우리 농협을 적극적으로 이용해 주신 덕분으로 주요 사업들이 배 이상의 성장을 해 왔으며, 우리농협의 위상 또한 많이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저가 여러 가지로 부족하여, 조합원 여러분의 기대에 미치지 못함을 알기에, 313일 선거에 출마 하지 않기로 하였습니다. 그 동안 저에게 보내 주신 아낌없는 성원과 사랑에 감사 드리고 여러분의 은혜 잊지 않겠습니다.


끝으로 새해에는 조합원 여러분과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모든 분들께서 더욱 건강 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충만 하시길 기원 드리며 인사에 갈음 합니다. 감사 합니다.

 

 

    

내고향TV고성방송 gsinews@empas.com

ⓒ 고성방송 789 gbs789.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본 뉴스

최근뉴스

TEL. 070-7136-0174 / 055-674-0174

FAX. 055-674-0173

09:00 ~ 18:00 (주말, 공휴일 휴무)

고성방송소개|광고문의|제휴문의
  • 상호명 : 고성방송 , 사업자번호 : 613-18-65876
  • 주소 : 경남 고성군 고성읍 동외리 312-16 , Email : gsinews@empas.com , 대표 : 한 창 식
  • 대표전화 : 070-7136-0174 , 정보보호책임자 : 김 갑 열(kkl81@naver.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창식
  • copyright ⓒ 2009~2014 GBS789 co. All rights reserved.